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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스퍼거증후군 증상, 고기능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7:43

    아스페르거 증상, 고기능 자폐에도 공부가 어려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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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퍼거 장애는 자폐 스펙트럼 장어 린이의 1종에<고기능 자폐>가<고 지능>으로 오인되고 인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은 아스퍼거 장애 아동은 공부도 탄탄할 것이라고 추측할 것이다.하지만 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에게 학습부진이 자기 다른 자신감인 경우가 많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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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들 중에서는 학식이 있는 언어를 쉽게 사용하며 기억력도 비상한 경향이 있습니다... 역시 특정 분야에서는 전문가 못지않은 지식을 쌓아 '작은 교수'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이처럼 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은 외관상 머리가 매우 좋아보이기 때문에 그들이 학습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쉽게 납득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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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것은 단순히 지식을 보존하는 능력과 학습하는 능력에는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한 아스페르가증후군 아동은 <질문형>으로 대화를 합니다.본인이 먼저 알고 있는 사실을 상대방에게 질문으로 물어보면서 이야기를 합니다.질문에 답하면 인연이기 때문에 다른 질문으로 하는 방식으로 대화가 이어지는데, 간가령 본인이 알고 있는 답과 다르게 대답하면 이상하게 쳐다보면서 당가령 해답자 "어떻게 해요"라고 본인이 정답을 수정해서 내용하기도 합니다."알고있는데 왜 질문을 하냐고 물으면, 내가 아는 본인인가요?라고 반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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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러한 경우, 아스페르거 증후군의 아동의 지식 체계는 엄청나게 큰 양이 저장되어 있지만 현실 문제에 대해 적절히 꺼내고 연계하여 적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그러다 아동에게 실제 문제를 질문하면, 아스페르가 증후군의 아동은 매우 괴로워하면서 답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마치 손이 스토리를 듣지 않고 보호자의 손을 이용하는 것처럼 지식을 갖고 나와 자신감을 키우는데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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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페르거 증후군 아동은 머릿속에 있는 지식을 적절히 현실에서 프로세싱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감각을 통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때로는 청각적인 능력, 때로는 시각적인 능력 등 이러한 사건은 다양하게 자신에 의해 느껴집니다.그래서 지능이 매우 높더라도 학습된 이야기를 현실과 연결시키는 것이 미숙하고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아스펠거 증후군의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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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페르가증후군 아이들의 문재는 공부량을 늘린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이 아동들의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좋아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나와 "달라"할 수 있는 교류경험을 늘려야 한다.


    - 아스페르거증후군 증상, 고기능 자폐에도 공부하기 어려운 이유? - 아이토마토 한의원 대표원장 김문주 칼럼 수정 발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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